빠져 있다기 보단 가볍게 즐기고 있는 웹게임......


부족전쟁으로 유명한 독일의 이노게임스가 제작 서비스하는 웹게임으로, 중국산 웹게임과는 색다른 느낌을 주는 웹게임이다.


처음 이노게임스에서 만든 게임이라는 말을 듣고 부족전쟁 스타일의 게임이겠거니 생각했었는데, 문명의 웹버전에 가깝다.



네이버나 네이트 등과 연동되어 다수의 SNS 망을 공유할 수는 없지만, 카페나 블로그 등을 통해 친구를 초대하여 자체적으로 SNS를 보유하고 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현재 한국 웹게임 시장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는 중국산 웹게임과는 달리 캐쉬의 영향력이 절대적이지 않기때문에,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랄까? 물론, 제국건설 역시 캐쉬를 사용하면 보다 원할하게 게임을 즐길 수는 있지만, 큰 메리트가 있다고는 느껴지지 않는다.



가장 기본적인 석기시대에서 출발하여, 청동기 시대를 거쳐 현재는 철기시대에 안착중.... 전체 랭킹은 3945위.


처음 시작할때는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고, 그냥 여타의 심시티류 게임인가 싶었지만, 하다보니 은근히 빠져든다.



철기 이후에는 중세 형성기, 중세 전성기, 중세 세퇴기를 거쳐 식민지 시대로 이어진다. 추후 업데이트가 된다면 새로운 시대가 추가되겠지만, 그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다.....



그나저나 철기에서 중세 형성기로 넘어가는 것도 엄청 힘든데, 식민지 시대에서 놀고 있는 굇굇분들을 보면 그저 대단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 3 4 5 6 7 8 9 10 ··· 18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7,428 / Today : 0 / Yesterday : 0
get rsstistory!